커뮤니티

제목

[주LA총영사관] 청년 취업 지원을 위한 제10회 LA취업박람회 온라인 개최

닉네임
radio1230
등록일
2021-05-02 22:02:23
조회수
990
LA총영사관(총영사 박경재)은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KOTRA) LA무역관(관장 김승욱), 잡코리아 USA(대표 브랜든 리)와 공동으로 오는 5월 24일(월)부터 26일(수)(미 서부 기준)까지 3일간 온라인 취업박람회를 개최한다.

ㅇ 2012년 이후, 10회째를 맞이하는 미 서부 최대 규모 취업박람회(한인 구직자 대상)로 작년에 이어 코로나19로 인해 온라인으로 진행되며, 구직자들에게는 취업 역량 제고 및 취업 기회 확대, 구인 기업들에게는 편리하고 폭넓은 채용기회를 제공한다는 취지로 개최된다.

금년 온라인 취업박람회 행사는 LA와 뉴욕 등 미 전 지역을 대상으로 양질의 일자리를 발굴하여 우리 청년 구직난 해소를 위해 좋은 일자리를 제공할 예정

ㅇ LA 총영사관과 KOTRA가 공동 주최하고 잡코리아USA가 주관하여 진행하는 본 행사는 총 100여개 기업과 2,000여명의 구직자를 모집할 예정이다.
ㅇ 특히, ‘KOTRA 글로벌 취업관’을 별도로 운영하여 KOTRA LA무역관이 뉴욕무역관과 협업하여 OPT, H1B 등 비자 지원이 가능한 기업 50여개를 모집하여 유학생 등 한인 청년들의 비자 문제 해소에도 도움을 줄 예정이다,
ㅇ 이번 행사는 코로나19 팬데믹의 장기화 및 미국의 비자 정책 변경으로 인해 구인 및 구직 환경 모두 어려워진 상황에서 구인 기업들에게는 우수 인재의 채용 기회를, 구직자들에게는 좋은 일자리를 제공한다는 측면에서 매우 의미가 있을 것으로 보인다.

이번 행사를 위해 KOTRA LA무역관과 잡코리아 USA에서 공동 개발한 온라인 취업박람회 웹사이트(www.jobkoreausa.com/jobfair)를 이용하면, 구직자들은 이력서 접수부터 기업 인사 담당자와의 면접까지 100% 비대면 온라인으로 진행할 수 있다.

ㅇ 채용 매칭 지원 이외에도 유학생들과 한인 구직자들을 위한 다양한 웨비나를 제공하여 미국 비자별 취업 전략과 법률 상담, 전문가/선배들이 들려주는 미국 취업 성공 이야기 등 흥미롭고 도움이 되는 행사가 다수 준비될 예정이다.
ㅇ 지금까지 로스앤젤레스, 뉴욕, 실리콘밸리 등에 소재한 구인 기업 50여 곳 이상이 참여 의사를 밝혔으며, 채용 분야는 프로그래머, 회계, 마케팅, 해외 영업, 엔지니어 등으로 다양하다.

박경재 LA총영사는 “코로나19 장기화 등으로 한인 청년들이 미국 내 취업이 어려운 상황에서 다양하고 양질의 일자리를 제공하고, 최근 인력 부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구인 기업들에게는 우수한 한인 청년들을 고용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라고 밝혔다.

ㅇ 김승욱 KOTRA LA무역관장은 “지난해에 이어 온라인으로 개최되는 2021년 취업박람회는 KITA(남가주 한국기업협회), Socal K-Group(남가주 한인 IT, 아트, 테크 전문가 그룹) 등과의 협력하여 사업의 내실을 다진데 그 의미가 크며, 앞으로도 KOTRA는 좋은 일자리 및 인재의 발굴, 매칭, 사후관리에 이르는 전 단계 지원을 통해 명실상부한 취업지원 플랫폼으로 자리매김하도록 노력해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ㅇ 브랜든 리 잡코리아USA대표는 “현재 많은 회사들이 직원 채용을 필요로 하고 있고, 코로나19 상황이 더 나아지고 추가 실업수당이 중지되면 많은 구직자들이 한꺼번에 몰릴 수 있으므로, 따라서 경쟁이 적은 지금이 구직자들이 원하는 직장을 구할 수 있는 좋은 기회라고 생각됩니다.”라고 이번 취업 박람회에 많은 한인 청년들이 지원하기를 당부하였다.
ㅇ 참여를 원하는 기업은 KOTRA로스앤젤레스 무역관(kmove.la@gmail.com) 또는 잡코리아USA(213-384-1004)을 통해 지원할 수 있으며, 구직자들은 제10회 LA취업박람회 웹사이트(www.jobkoreausa.com/jobfair)를 통해 직접 신청하면 된다.
작성일:2021-05-02 22:02:23 172.250.122.230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게시물 댓글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댓글목록
최신순 추천순  욕설, 타인비방 등의 게시물은 예고 없이 삭제 될 수 있습니다.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