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제목

[주LA총영사관] 가정의 달(2019.5) 계기 한인 입양인 지원 사업

닉네임
radio1230
등록일
2019-05-03 14:40:09
조회수
471
제목: 가정의 달(2019.5) 계기 한인 입양인 지원 사업

1. 주로스앤젤레스총영사관(총영사 : 김완중)은 가정의 달인 5월을 맞이하여 한인 입양인들의 정체성 함양과 권익 증진을 위한 행사를 아래와 같이 추진 및 지원할 계획입니다.


2. 한인 입양인 관련 주요 행사

가. 네바다주 입양인 결의 발표 (5.8 11:00)

o 당관은 그간 네바다 주의회가 「시민권 미취득 입양인에 대한 시민권 부여를 지지」하는 내용의 결의를 발표하도록 주요 네바다 주의원들과 협의해 온 바 있습니다.

※ 결의안 초안 과정에서 Pat Hickey 네바다주 명예영사가 네바다주 하원의원들과 직접 협의

o 동 협의 결과, 5.8(수) 네바다 주하원은 시민권 미취득 입양인들에 대한 시민권 부여를 지지하는 결의문을 발표할 예정입니다.

o 금번 결의 발표 행사에는 김완중 LA 총영사가 직접 참석하여 동 결의안 발표를 적극 지원한 인사들의 노력을 평가할 계획이며, 네바다 지역의 시민권 미취득 한인입양인 (여성, 미해군 출신) 또한 동 행사에 참석할 예정입니다.


나. 한인입양인 친인척 찾기 지원 사업 (5.3 15:00)

o 친부모 등 한국내 혈육을 찾고자 하는 한인 입양인들을 위해 당관은 서울 서대문 경찰서의 지원으로 「유전자 검사 키트」를 준비하였습니다.

o 동 한국내 친인척 찾기 사업에 관심있는 한인입양인들께서는 당관에 예약(consul-la@mofa.go.kr) 후, 직접 내방하여 유전자 검사를 하실 수 있습니다.

※ 친인척 찾기 절차 : ① 이메일 예약 → ② 총영사관 방문 및 검사 → ③ 총영사관, 서울 서대문 경찰서에 유전자 검사 키트 전달 → ④ 중앙입양원 유전자 데이터 베이스 대조 → ⑤ 결과 통보

o 금번 친인척 찾기 지원 사업은 한인입양인 3명이 5.3(금) 15시에 총영사관에 방문하여 필요한 검사를 수행하는 것을 시작으로 향후 지속될 예정이니 동포 여러분들의 관심과 지원을 당부드립니다.

다. 한인입양인, 「한식 배우기」 어린이 날 행사 (5.4 10:30-14:00)

o 한인 입양인단체 Connect-A-Kid는 당관의 후원으로 한인 입양인들이 한식을 배우고, 체험할 수 있는 행사를 5.4(토) 베버리힐스*에서 개최할 예정입니다.

* 행사장 주소 : 710 N. Sierra Dr. Beverly Hills, CA 90210

o 금번 「한식 배우기」 행사는 「한미문화음식연합」 (회장 : 김상철)의 지원으로 개최되어 한인입양인 25여명(어린이 10여명) 등이 참석하여 한식을 직접 만들고 맛볼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입니다.

o 또한, 동 행사에는 일반 한인 가정의 어린이들도 참석(주최측 기초청 완료)할 예정이며, 입양된 한인 어린이들이 이들 일반 한인 가정 어린이들과 교류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됩니다.

3. 당관은 한인입양인, 노숙인, 한인 혼혈 등 소외된 한인 동포들을 위한 정책적 노력을 향후에도 지속 경주해 나갈 계획인바 동포사회의 관심과 지원을 당부드립니다.
작성일:2019-05-03 14:40:09 172.250.122.230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게시물 댓글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댓글목록
최신순 추천순  욕설, 타인비방 등의 게시물은 예고 없이 삭제 될 수 있습니다.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