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제목

[주LA총영사관] 한인단체와 함께 지진 대비 도상훈련 개최

닉네임
radio1230
등록일
2019-05-29 07:47:00
조회수
439
제목: LA총영사관, 한인단체와 함께 지진 대비 도상훈련 개최


1.LA총영사관(김완중 총영사)은 5.28(화) 오전 총영사관 5층 회의실에서 한인아마추어무선협회(KARA), 남가주기독교교회협의회, 한국지상사협의회, UCLA 한인 유학생회가 참여한 가운데 「연례 남가주 지진 대비 도상훈련」을 실시하였다.

2. 이날 훈련은 실제 지진현장영상 시청, LA총영사관의 재난대응 체계 발표, 지진발생 시 개인별 행동요령, 안전간담회 順으로 진행되었다.

o 기독교교회협의회 회장 한기형 목사 등 외부 참석자들은 만약 남가주에서 대형 지진이 발생한다면 각 단체의 비상연락망을 가동하고 총영사관과 적극 협력하여 피해를 최소화하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 특히 한인아마추어무선협회는 지진 발생 시 무선망을 활용해 피해 파악 및 수습에 일조하겠다며 평소에도 정기적으로 재난 대비 교신훈련을 하고 있다고 소개하였다.

3. 김완중 총영사는 “요즘은 대형 재난 발생시 민간네트워크와 민간자산을 어떻게 적시에 활용하느냐가 골든타임 내 성공적 대응을 좌우한다”면서, “남가주에 대형 지진이 발생할 경우, 총영사관은 무선협회 등 한인단체와 긴밀하게 협력하면서 현장에서 필요한 도움을 적극 제공하는 등 피해 수습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하였다.
작성일:2019-05-29 07:47:00 74.7.213.33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게시물 댓글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댓글목록
최신순 추천순  욕설, 타인비방 등의 게시물은 예고 없이 삭제 될 수 있습니다.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