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제목

[주LA총영사관] 온라인 여권 재발급 시행

닉네임
radio1230
등록일
2020-10-28 14:22:20
조회수
320
< 온라인 여권 재발급 시행에 따른 안내 >

1. 10.29일부터 주로스앤젤레스 총영사관의 여권 재발급 신청이‘영사민원24’를 통해 가능해집니다.

ㅇ 외교부(여권과)는 지난 7.28일 10개 재외공관에 온라인 여권재발급 시범서비스를 개시 후 약 3개월이 경과한 10.29일 부터는 주로스앤젤레스 총영사관을 포함한 31개 재외공관에 추가로 동 서비스를 확대할 계획임

2. 국외에서의 온라인 여권 재발급신청 서비스는 영사민원24(http://consul.mofa.go.kr) 홈페이지에서 이용할 수 있습니다.

ㅇ 온라인을 통한 여권 재발급 신청을 위해서는 신청자 본인의 공인인증서가 필요하며, 공인인증서는 총영사관에서 발급 받을 수 있습니다.

ㅇ 온라인 여권 재발급신청 서비스는 일반 전자여권 재발급 신청자를 대상으로 시행되며, 아래 사유 해당자의 경우 직접 민원창구에 방문하여 신청이 필요합니다.

※ (온라인 신청 비대상) △만 18세 미만 미성년자, △생애 최초 전자여권 신청자, △외교관·관용·긴급 여권 신청자, △병역미필자

ㅇ 온라인 서비스 특성 상 민원인 본인이 직접 여권사진 파일을 홈페이지에 등록해야 하므로, 외교부 여권안내 홈페이지(http://www.passport.go.kr)에서 여권용 사진 규정 확인이 필요합니다.

※ 제출한 사진이 규격에 맞지 않는 경우 여권신청이 반려될 수 있음을 유의하여 여권사진 준비 필요

ㅇ 여권 수령을 위해서는 본인이 직접 민원실 방문이 필요하고, 수령 희망 기관은 접수 시 본인이 선택하며, 일단 접수가 완료되면 수령 기관 변경 불가하며, 여권 수령을 위해 민원실 방문시에는 거주국 체류자격을 증명할 수 있는 서류(영주권, 비자 등) 지참 필요

3. 주로스앤젤레스 총영사관은 앞으로도 외교부와 함께 코로나-19 상황에서 비대면 민원서비스 확대를 통한 재외동포의 영사편익 증진을 위해 계속 노력해 나갈 것입니다.
작성일:2020-10-28 14:22:20 74.7.213.33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게시물 댓글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댓글목록
최신순 추천순  욕설, 타인비방 등의 게시물은 예고 없이 삭제 될 수 있습니다.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