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가주한국기업협회(구,한국상사지사협의회) KITA 가 한인 학생(중/고등학생 및 대학생)을 대상으로 제5회 장학생을 선발한다.

 

지난 2016년 출범 20주년을 맞이하여 미래의 꿈나무인 한인 학생들에게 도움이 되고자 장학사업을 시작한 KITA는 매년 기금조성을 위한 골프대회를 진행하였고, 신종코로나로 인하여 기금마련이 어려웠던 시기에는 연회비의 일부를 사용하여 장학사업을 지속하고 있다.

 

금년에는 5차로 35~40명의 장학생을 선발하여 대학생 1,500불, 중,고등학생 500불의 장학금을 7월말에 지급할 예정이다. 지원 자격은 중,고등학교, 대학 및 대학원에 재학중이며 최근 1년간 GPA 3.3(4.0 만점 기준) 이상인 한국계 학생이다. 경제적으로 어려운 학생과 장애가 있는 학생을 우선적으로 선발할 예정이다. (단, 과거 KITA 장학금 수혜자는 선발 대상에서 제외됨)

 

신청마감은 7월 18일까지이며, 신청서류(원본만 접수함) 및 기타 자세한 문의는info@kita.com 또는 kitaofficemanager@gmail.com 으로 연락하거나 홈페이지 www.kita.com 을 참조하면 된다.


KITA 는 본국에 모기업을 둔 남가주의 현지법인과 지사, 교포기업을 포함하여  150여 개 기업체를 회원사로 두고 있는 주요 경제 단체 중의 하나이다. 현재 KITA 는 CJ America(신현수 대표)를 회장사로, AJU Rental, 아시아나항공, DB Hitek, 이마트 아메리카, 한화, 현대종합상사, 대한항공, KT America, 포스코 인터네셔널, SeAh Steel America, Western Diamond, 우리은행 등 13개 사를 부회장사로 하여 총 41개의 임원사를 중심으로 회원사간 친목을 도모하고 경제 정보를 공유하며 현지 사회와의 유대 강화를 통하여 한미 통상증대를 주도하고 있다.

저작권자 © Radiok1230 우리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