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월31일 LA총영사관 회의실에서 열려

주로스앤젤레스총영사관(김영완 총영사)은 1월31일 총영사관에서 2022년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활동 지원을 통해 자유·평화·번영의 한반도를 구현해 나가는데 기여한 공로가 큰 자문위원을 대상으로 의장 표창(대통령 표창) 전수식을 개최하였다.

이번 전수식은 수상자와 민주평통 LA지역협의회 임원진, 총영사관 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되었다. 수상자는 안방호 자문위원(체육분과 부회장), 진철희 자문위원 (대외협력분과 고문), 황지영 자문위원(청년분과 부회장), 최현무 자문위원(체육분과 위원장), 권성환 LA총영사관 부총영사(공무원 유공) 등 5명이다.

표창을 수상한 LA지역협의회 안방호, 진철희, 황지영, 최현무 자문위원은 LA지역협의회의 중추적인 역할을 도맡아 동포 사회의 평화통일 공감대 확산과 동포 사회의 화합·발전을 위해 이바지해 왔다. 권성환 부총영사는 민주평통 활동 지원을 통한 자유·평화·번영의 한반도 구현에 기여한 공적을 인정받아 이번에 수상하였다.

한편 민주평통 오렌지샌이에고지역협의회 소속 의장 표창 수상자(김도현, 임천빈, 주수경 자문위원)에 대한 전수식은 오는 3월4일 열리는 오렌지카운티 신년하례식에서 이루어질 예정이다.

김영완 총영사는 의장 표창을 전수하면서 민주평통 지역협의회가 앞으로도 자유·평화·번영의 한반도를 만들어 가는데 중추적인 역할을 수행하면서 평화통일 기반 확대와 재외동포 사회의 발전을 위해서도 계속 노력해 줄 것을 당부하였다.

(LA총영사관 제공)

저작권자 © Radiok1230 우리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