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글로벌 넘버원 인삼 브랜드와 월드클래스 LPGA 스타의 만남
- 안드레아 리, ‘’피로 회복과 에너지 증진에 도움! 땡큐 정관장!"

글로벌 넘버 1 인삼 브랜드 KGC인삼공사가 519 여자 골프 LPGA 스타 안드레아 리와 후원 계약을 체결했다.

 

안드레아 리는 2019년 프로로 데뷔한 스탠포드 대학 출신 골프 선수로 지난해 LPGA 앱손 투어와 어메이킹크리 포틀랜드클래식 투어에서 우승을 거머쥐며 최근 미국에서 가장 주목받는 골퍼로 손꼽히고 있다.

 

정관장 미국법인 본사에서 열린 계약 체결식에서 안드레아 리는경기가 없는 날에는 하루에도 수백 개의 공을 치고, 장시간 웨이트 훈련을 하면서도 최상의 골프 감각을 유지해야 하는 프로선수로서 운동 전후로 체력 유지와 피로 회복을 위해 정관장 홍삼정 에브리타임 제품을 즐겨 섭취하고 있다며 정관장 제품에 대한 애정을 밝혔다.

 

프로 골프는 4일 동안 72홀을 흔들림 없이 소화해야만 하는 스포츠로, 강한 체력과 함께 집중력이 필수적이다. 강도 높은 경기에서 승리하기 위해서 선수들은 골프 실력뿐 아니라 매일 쌓인 피로를 어떻게 관리하고 회복하느냐에도 많은 노력과 투자를 아끼지 않는다.

 

KGC인삼공사는 프로 스포츠 선수들이 주로 홍삼을 애용하는 이유로, 대한민국 식약처에서 입증한 홍삼의 피로 개선 효과를 꼽았다. 가혹한 훈련으로 과도하게 생긴 젖산을 홍삼이 빠르게 감소시킨다는 것이다. 지난 2019년 발표된 Shanghai University 연구팀의 논문에 따르면, 홍삼은 피로 회복에 탁월한 효능이 있는 것으로 다시 한번 확인된 바 있는데, 만성피로를 느끼는 성인 180명을 대상으로 4주간 홍삼 섭취에 따른 피로도 개선 효과를 관찰한 결과, 하루 홍삼 3.6g을 섭취한 그룹의 피로도가 비섭취 그룹 대비 약 1.53배 차이로 확연히 낮아졌다는 것이다. 홍삼의 피로 회복 효과가 다시 한번 입증되었다.

 

 

안드레아 리와 정관장의 인연은 이번이 처음이 아니다. 그의 아버지 제임스 리와 KGC인삼공사 농구팀 김상식 감독과의 인연으로 홍삼을 선물받은 안드레아 리는 정관장 홍삼정 에브리타임 제품과 함께 찍은 사진을 소셜미디어에 포스팅하며 홍삼을 피로 회복과 에너지 증진에 도움이 되는 건강기능식품으로 소개하기도 했다. 안드레아 리 선수는 "KGC인삼공사의 후원과 함께 앞으로 있을 LPGA 경기에서도 뛰어난 기량으로 팬들의 기대에 화답하고 싶다"고 말했다.

 

정관장 미국법인 이흥실 대표는세계를 무대로 활약하는 안드레아 리 선수와 좋은 인연을 맺을 수 있음에 감사하며, 미국 내에서 활동하는 스포츠 스타들의 경기력 향상을 돕고자 지속적으로 후원을 늘려나갈 계획임을 밝혔다.

 

글로벌 시장조사기관인 유로모니터 기준 세계 1위 인삼 브랜드인 정관장은 미국 소비자가 선호하는 인삼.홍삼 제품 개발을 위해 지난 2R&D 센터를 오픈하고, 베트남계 헐리웃 배우 Kieu Chin와 한국계 헐리웃 배우 Arden Cho를 브랜드 앰버서더로 선정하는 등 미국시장 개척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저작권자 © Radiok1230 우리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