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인 청소년 봉사단체 파바월드 산하 리더십센터 (회장 명원식) 11월20일  파바월드 사무실에서 장학 프로그램인  Won Scholarship Program 통해 2023년도 장학생 24명에게 장학금을 수여했다.

2016 명원식 회장이 주관해 설립된 장학 프로그램은 중고등학생들을 대상으로 모범적인 생활과 더불어 파바월드에서 지역사회 한인사회를 위해 열심히 봉사하는 한편 뛰어난 리더십을  발휘한 학생들을 격려하기 위해 마련된 장학 프로그램으로 지난 8년간 140명의 장학생을 발굴했다.

올해에도 학교 성적이 우수하고 타의 모범이 되는 행동으로 커뮤니티를 위해 노력한 24명의 학생이 공정한 심사를 통하여 선발되어  2만 달러의 장학금이 수여되었다.

올해 장학생들은 캘리포니아, 뉴저지, 조지아 등 자신이 속한 지역에서 시니어 봉사, 푸드뱅크, 공원 재건바닷가 청소, 홈리스 봉사, 무료 튜터링 커뮤니티를 통하여 적극적인 환경 보호활동에 참여했고, 한인 커뮤니티를 위한  봉사를 아끼지 않았으며 어려움에 처한 저소득층 학생과 학교를 도와주고 한인으로서의 정체성을 배우며 한국의 문화를 타민족들에게 홍보하기 위하여 Hollywood Christmas Parade 참가하는 다방면으로 활동을 하여 노력을 인정받아 선발되었다.

명원식 파바월드 회장은 "해마다 많은 우수한 학생이 배출되는 것에 기쁨과 감동을 느끼며, 타인을 위하여 소중한 시간과 재능을 나누는 한편 학교 성적도 놓치지 않는 자기관리에 충실한 자세를 높이 평가하여 학생들을 매우 자랑스럽게 생각하고 있다. 졸업 후에도 한인 커뮤니티를 위해 봉사와 재능을 나누 인재가 되기를 바라며. 또한 장래 미국 세계를 이끌어 인재가 것이라 굳게 믿는다"고 학생들을 격려했다.

파바월드와 리더십센터는 한인 청소년들이 리더십을 키우고 발휘할 있도록 많은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저작권자 © Radiok1230 우리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