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LA경찰국이 전국 최초로 증오사건 신고를 온라인으로 접수한다. 단 증오범죄 즉 Hate Crime은 해당되지 않는다.

(2) 소비자물가의 선행 지표로 여겨지는 도매 물가가 지난달 시장 예상을 뒤집고 하락했다.  월가를 뒤덮고 있던 금리 인하 기대감에 찬물을 끼얹었던 소비자물가와 반대되는 흐름이다.

(3) 3월 5일 캘리포니아 예비선거가 다가오면서 케이티 포터 의원과 전 LA다저스의 스타 1루수 였던 스티브 가비 사이의 연방 상원의원 선거 2위 경쟁이 치열한 것으로 나타났다

(4) 이스라엘의 가자 지구 전쟁으로 불안하던 중동 정세에 전운이 더욱 짙어지고 있다. 미국과영국이 홍해에서의 공격에 대응해 예멘 후티 반군에 공습을 실시한 가운데, 이란의 개입이 본격화하리라는 우려도 나온다.

(5) LA카운티의 개솔린 가격이 11개월 만에 가장 낮은 수준으로 내려갔다

(6) 팬데믹으로 급증했던 강력 범죄율이 50년래 최저 수준으로 돌아온 것으로 나타났다.

(7) 공화당 대선 후보 경선에서 선명한 반(反)트럼프 기조로 선거운동을 해온 크리스 크리스 전 뉴저지 주지사가 전격 사퇴하면서 공화당 경선에 미칠 영향이 주목된다.

(8) 많은 사람들이 신용카드 빚에 허덕이고 있다. 신용카드 연체율이 10년여 만에 최고치로 상승했다. 팬데믹 이전 수준이라는 평가다.

(9) 일리노이주 시카고 인근의 한 부유층 거주지가 '맥도날드' 입점을 끝내 거부한 것으로 알려졌다.  분위기를 해친다는 이유에서다.

(10) 비행 중 동체에 구멍이 나 비상착륙한 보잉 737 맥스9 여객기의 승객들이 제조사인 보잉을 상대로 집단 소송을 제기했다

(11) 더불어민주당을 탈당한 원칙과상식 의원 3인방이 '미래대연합' 창당을 공식 선언했습니다. 이낙연 전 대표도 온라인발기인을 모집하는 등 가칭 '새로운 미래' 창당 준비 작업에 돌입했습니다.

(12) 법원이 2022년 윤석열 대통령의 미국 순방 당시 이른바 "바이든-날리면" 자막 논란을 일으킨 MBC에 대해 정정보도를 하라고 판결했습니다. 대통령실은 환영했지만 MBC는 즉각 항소하겠다고 밝혔습니다.

(13) 봉준호 감독 등 문화예술인들이 마약 투약 혐의로 경찰 수사를 받다 숨진 배우 이선균 씨

 

사건의 진상 규명을 요구하는 기자회견을 열었습니다.

저작권자 © Radiok1230 우리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