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월28일, 한국 특허청이 주최하고 KOTRA(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 LA IP-Desk가 주관한 ‘2022 미국 지식재산 전략 세미나’가 LA 다운타운에 위치한 JW Marriott 호텔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 

3년만에 오프라인 행사로 돌아온 이번 지식재산 전략 세미나에서는 전 세계적으로 큰 관심을 받고 있는 메타버스, NFT, 블록체인, 가상화폐 분야의 최고 전문가를 초빙해 우리 기업 및 업계 구성원들이 참고할 수 있는 유용한 정보를 다루었다.

우선 페이스북에서 사명을 변경해 메타버스 기업으로 새롭게 도약한 메타(Meta) 라이선스팀의 Shayne O’Reilly 대표 변호사가 메타버스와 지식재산 관리에 대해 소개했고, 국제적 로펌 Nixon Peabody 의 Ellie L. Heisler 파트너 변호사가 블록체인과 크리에이터 이코노미의 상호작용에 관해 최근의 사례를 들어 흥미롭게 설명했다. 마지막으로 글로벌 테크 기업 마이크로소프트의 Lauren Chamblee 시니어 변호사가 NFT와 지식재산 권리에 대한 상세한 내용을 공유했다.

행사를 주관한 KOTRA LA IP-Desk는 “이번 세미나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지원해 주신 특허청 및 LA총영사관과 모든 참석자들께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KOTRA는 한국 기업들의 지식재산권 보호와 해외시장 진출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Radiok1230 우리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