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제목

[기타] 저소득 연장아 아파트 신청 설명회

닉네임
우리방송
등록일
2023-07-25 02:51:04
조회수
172
첨부파일
 설명회 사진 1.jpeg (292704 Byte)
K 타운 액션 (회장 윤대중) 과 벤자민 건축학교 (이사장 모종태)는 공동 주체로 오늘 7월 22일 (토) 오후 1시 남가주 풍성한 교회에서 저소득 연장자 아파트 신청 설명회를 갖었다.

뜨거운 폭염에도 불구하고 180 여명의 한인 연장자들이 참석한 이날 설명회에서 주최 단체는 저소득 연장자 아파트 신청 관련 준비 사항과 저소득 아파트 정보를 얻는 방법에 대해 알렸다.

K 타운 액션 윤대중 회장은 "예상보다 두 배나 많은 180 여명의 연장자들이 뜨거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참석 하셨다. 자리가 없어 되돌아 가신 연장자 분들에게 너무 죄송스럽다. 급증하는 물가 상승 및 아파트 렌트비로 인해 한정된 소득으로 살아가시는 연장자분들이 그 어느 때보다 저렴한 아파트에 관심을 갖고 계신다는 것을 느꼈다. 도움을 필요로 하는 연장자 분들에게 정보 및 신청 대행을 제공하려면 우리 단체 만으로는 힘들기 때문에 앞으로 관심 있는 여러 한인 단체들과 공동으로 준비하길 바래본다. 또한 오늘 설명회에서 대다수의 연장자 참석자들이 저소득 아파트 정보를 우리말로 받아 볼 수 있는 언어 지원, 아파트 관리 회사들이 좀더 투명하고 효율적인 시스템 개발로 신청서 배포 및 선발 과정 개선, 그리고 우리 코리아 타운에 더 많은 저소득 연장자 아파트 건설에 대해 한 목소리를 내셨다. 이런 건의 사항들이 정책 입안자들에게 잘 전달 될 수 있도록 노력 하겠다"라고 밝혔다.

벤자민 건축학교 모종태 이사장은 "저소득 연장자들의 저소득 아파트에 대한 관심은 폭염보다 더 뜨겁고 심각하는 것을 알게 되었다. 앞으로 정기적으로 여러 한인 단체 및 종교 기관과 협력하여 생활고로 어려움을 겪는 저소득 연장자들이 저소득 아파트에 잘 신청하고 입주 할 수 있도록 설명회 및 지원 활동을 펼칠려고 한다. 지역 사회의 많은 관심과 자원 봉사자들의 참여를 호소한다"라고 했다.

K 타운 액션은 현재 엘에이 코리아 타운과 오렌지 카운티 부에나 팍크와 풀루턴에서 매 주 저소득 아파트 신청 상담 및 신청서 대행 봉사 활동을 무료로 펼치고 있다. 상담 및 예약은 전화 657-347-2645 또는 이메일 ask@kaction.org으로 문의 하면 된다.
작성일:2023-07-25 02:51:04 69.75.110.66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게시물 댓글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댓글목록
최신순 추천순  욕설, 타인비방 등의 게시물은 예고 없이 삭제 될 수 있습니다.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