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초고속 800V/350kW 충전 기능 갖춰
- 10%에서 80%까지 18분 이내 충전
- 1회 충전으로 최대 361마일 주행 가능(EPA 추정)

아이오닉 6 (현대자동차 제공)
아이오닉 6 (현대자동차 제공)

현대자동차의 순수 전기 세단인 아이오닉 6가 '2024 EV Pulse Editor’s Choice'에 선정되었다.

'EV Pulse Editor’s Choice'는 자동차 업계에서 선도적인 입지를 구축한 EV Pulse가 주최하는 상으로, 성능과 품질  및 기능이 조화롭게 결합된 최고의 전기자동차(EV)에 수여된다. EV Pulse는 엄격한 평가 기준으로 동급 최고의 차량에 이 상을 시상한다.

Chad Kirchner EV Pulse 콘텐츠 담당 부사장은 “현대 아이오닉 6는 현대자동차의 최신 차량으로부터 기대하는 모든 것을 만족시킨다. E-GMP 아키텍처는 초고속 충전을 가능하게 하며, 1회 충전 주행거리는 최대 361마일로 자동차 가격을 불문하고, 대부분의 경쟁 차량을 압도한다. 사실상 가격을 고려하더라도, 세련된 세단 디자인, 첨단 기술, 그리고 소비자가 현대자동차에게 기대하는 가치에 대해 더 이상 논쟁이 필요없다”고 선정 이유를 밝혔다.

Ricky Lao 현대자동차 미국판매법인 제품 기획 담당 디렉터는 "치열한 EV 시장에서 이번 수상은 현대자동차 팀의 값진 노력의 방증이다. 아이오닉 6는 업계에서 많은 인정을 받고 있으며, 현대자동차가 지향하는 바를 보여주고 있다. 차량의 성능 뿐만 아니라 특화된 E-GMP 플랫폼도 인정받아 매우 기쁘다. 아이오닉 6는 혁신적인 디자인, 다양한 모델 라인업, 자신감 넘치는 주행 역학, 넓은 실내공간, 그리고 빠른 충전 기능 등을 갖춘 차량이다"라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저작권자 © Radiok1230 우리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