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1월 23일~25일 실시

워싱턴 DC - 캐런 배스 LA시장과 미 전역 시장 컨퍼런스(USCM) 홈리스 태스크포스는 어제 다음주 미 전역으로 실시되는 노숙자 전수조사 Point-In-Time Count에 국민들의 참여를 촉구했다. 또, 노숙자들에게 1)추가 주택 바우처 제공, 2)영구주택 지원 가속화 3)퇴역군인이 노숙자로 전락하지 않는 사전 지원 등 노숙자 예방을 위한 국가적 차원의 방안을 발표했다. 

이번 발표는 노숙자 관련 연방 입법, 규제 및 예산 조치 회의가 이뤄진 USCM 노숙자 대책 위원회 회의에 이어 곧바로 이뤄졌다. 

캐런 배스 시장은 “노숙자 위기의 최전선에 있는 시장으로서 우리는 주, 연방정부, 그리고 민간 기업-단체들과 손을 잡고 협력하며 구체적인 변화를 이끌어야한다”며 “모든 시장들과 함께 조만간 다시 이 문제 해결을 위해 워싱턴 DC에서 모이는 것을 기대한다”고 밝혔다. 

어제, 시장과 주택도시개발부 대표, 미 노숙자 부처 간 협의회는 다음주 실시되는 노숙자 전수조사(Point-In-Time Count)에 국민들의 참여를 촉구했다. 미 주택도시개발부는 실시간 노숙자 집계를 위해 2년마다 특정시점에 노숙자 수를 집계하도록 하고있다. 집계는 1월 23일, 24일, 25일에 실시된다. 참여를 원하는 LA 주민은 theycountwillyou.org 에서 등록하면 된다. 

캐런 배스 시장은 “우리는 노숙자 문제가 국가적 비상사태라는 것을 알고 있다. 이에 대한 바이든 대통령의 신속한 대처에 감사드린다”며 “전국적으로 이 위기에 맞서기 위해서는 우리 모두가 함께 노력해야 한다. 다음주 집계에 국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강조했다.

한편, USCM 노숙자 대책위원회(Homeless Task Force)는 Kate Gallego 피닉스 시장, Va Lecia Adams Kellum LA노숙자서비스국 대표, Anthony Love 재향군인 보건국 노숙자 프로그램 수석 고문,  Jeff Olivet 미국 노숙자 기간 협의회 사무국장, Richard Cho 미국 주택도시개발부 주택서비스 고문, Philip Mangano  홈리스 해결 원탁회의 회장 겸 대표 등으로 구성돼있다. 이 위원회는 지난해 11월 LA가 개최한 노숙자 관련 국가적 소집 을 기반으로 발전했으며, 국가적 전략 강화 및 모멘텀을 이어가기 위한 것이다.

 

저작권자 © Radiok1230 우리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